티스토리 뷰


이더리움 콘스탄티노플 업그레이드, 보안상의 취약성으로 연기



이더리움의 오랜 기다림이었던 콘스탄티노플 업그레이드가 

보안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중대한 취약성이 발견되면서 연기되었다. 


스마트컨트렉트 감사 회사인 ChainSecurity는 이더리움 개선방안 (Ethereum Improvement Proposal, EIP)이 진행되면 결함이 노출되어 공격자들이 이더리움 투자자들의 암호화폐를 뺏어갈 수 있다고 밝혔다. 


이더리움 창립자인 비탈릭 뷰테린(Vitalik Buterin), 허드슨 제임슨(Hudson Jameson), 닉 존슨(Nick Johnson), 에반 반 네스(Evan Van Ness) 등 이더리움 개발자들 또한 이러한 의견에 동의, 오는 금요일 진행되는 이더리움 개발자 컨퍼런스를 통해 새로운 포크일을 정하기로 결정했다. 


개발자들은 이번 버그를 보완하는데 시간이 필요할 것이라 결론내림에 따라 1월 17일 04:00 (세계 표준시 기준)에 진행될 예정이었던 업그레이드는 연기가 되었다. 




용어설명 

* EIP: 이더리움의 업데이트 번호, 이더리움 커뮤니티 회원이 되면 이더리움에 대한 제안서를 제출할 수 있는데, 이 중 커뮤니티의 대다수가 동의하는 제안이 나올 경우 반영이 된다. 

* 콘스탄티노플콘스탄티노플은 하드포크로 포크 이전 버전과 호환이 가능한 소프트포크와 달리 하드포크는 대규모 업데이트에 해당한다. 따라서 이전 버전과의 호환이 어려운 것이 특징이다. 



원문: https://www.coindesk.com/ethereums-constantinople-upgrade-faces-delay-due-to-security-vulnerability



댓글
댓글쓰기 폼