티스토리 뷰



애플 주식을 토큰으로 구입한다? 




DX.Exchange라는 거래소가 디지털 증권 발행을 시작한다고 밝혔다. 

이번에 발행되는 디지털 증권은 애플, 페이스북, 테슬라를 포함하는 10개의 나스닥 기업들로, 

실제 주식과 1:1 비율로 가치가 보증된다.


이 가상 증권은 이더리움 블록체인을 사용하며 

사이프러스에 위치한 MPS MarketPlace Securities Ltd.가 보유하고 있는 주식들로 가치 보증이 될 예정이다. 


가상 증권 (Virtual Stock이라고 하니 한글로 가상증권이 맞겠다) 보유자들은 실제 주식 보유자와 동일한 현금 배당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. 

또한 트레이더들은 뉴욕 증시가 마감을 한 이후에도 나스닥의 주식들을 사고 팔 수 있다. 



해당 플랫폼은 구매자들이 주식을 일정한 비율로 나눠서 살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. 

이는 투자자들이 1주를 조금 더 작은 규모로 살 수 있는 것이기 때문에 보다 많은 사람들에게 투자 가능성을 열어 둘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. (ex. 한주가 백만원일경우 기존 시장에서는 100만원이 필요했지만, 10만원으로도 1/10만큼의 가상 증권 구입 가능)



기사 원문: https://www.ethnews.com/dx-exchange-to-digitize-us-stocks





전통 금융 시장과 암호화폐 시장 간의 융합작업이 본격적으로 시작됐다.

새로운 크립토 파이낸스가 시작될 것으로 보이며 STO(Security Token Offering)를 비롯해 

다양한 비즈니스가 창출되고 경쟁이 치열해질 것 같다. 


 비록 2018년은 암호화폐 관계자들에게는 추운 겨울이었지만 올해는 어떠한 격변이 일어날지 기대된다. 





댓글
댓글쓰기 폼