티스토리 뷰

리플에서 구글 출신의 개발자를 영입했다는 영문 기사가 올라왔네요.. 

한국 투자자분들에게도 좋은 정보인 것 같아 한국어로 번역해 보았습니다. 


오역이나 팩트상의 오류가 있다면 편하게 말씀해주세요. :) 




구글 출신의 전문 개발자, 리플 합류... 암호화폐 기반 페이먼트 네트워크 리플넷 개발 주도 






리플이 최근 전 구글 무선 메시지 서비스 (wireless messaging service) 시니어 개발자를 프로적트 부사장으로 채용했다고 로이터 통신이 보도했다. 


현재 전세계 암호화폐 시장에서 3번째로 큰 규모의 시가총액을 가지고 있는 미국의 기술기업인 리플은 아미르 사르한지(Amir Sarhangi)가 리플의 글로벌 페이먼트 네트워크인 리플넷을 총괄하기 위해 구글에서 떠났다고 밝혔다. 




<리플에 새롭게 합류한 Amir Sarhangi>



알려진바에 따르면 사르한지는 지난 2015년 구글이 자신이 설립한 지브모바일(Jibe Mobile)을 인수하면서 구글에 합류했다. 지브모바일은 무선통신 사업자의 통신시스템(RCS) 구현을 위한 기술 개발을 위해 설립되었던 회사다. 


RCS 기술 표준은 셀 네트워크를 통해 미디어 및 일반 상업적 메시지를 발송하는데 탁월한 기술로 문자 메시지(SMS)의 차세대 기술로 간주되고 있다.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RCS 기술은 애플, 삼성 등 글로벌 주요 기술 공급사들에 의해 광범위하게 채택되었다.


이번 발표는 리플사가 3분기에 2018년 2분기 대비 수익이 두 배로 증가했다는 최근 보고서에 이어 진행됐다. 공식 자료에 따르면 리플은 3분기에 토큰 판매로 1억6천330만 달러 상당의 XRP를 판매했는데, 이는 이전 분기에 판매된 7억350만 달러보다 두 배 이상 늘어난 것이다.


지난 9월 말 리플은 암호 관련 산업에 대한 정부의 우호적인 입장 유도를 위해 국회의원 및 금융 규제당국자들을 상대로 로비를 위한 암호화 스타트업 그룹을 만들었다. (**미국은 로비문화가 자연스럽습니다**) 이 협약에 따르면 리플은 양당 로비단체인 클라인/존슨그룹에 비용을 지급해 규제당국의 지원이 필요하다는 사실을 주 당국에 전달할 계획이다.





_______________


메이저 산업에서 사실상 모든 실무를 책임졌었던 관리자급 인재들이 속속 암호화폐로 넘어오고 있는 상황에서 

리플의 움직임이 매우 빠른 것 같아 보인다. 


결국은 사람이 경쟁력인데, 이러한 인재영입 경쟁은 앞으로 더욱 치열해지지 않을까..



댓글
공지사항
최근에 올라온 글
최근에 달린 댓글
Total
Today
Yesterday
링크
«   2024/03   »
1 2
3 4 5 6 7 8 9
10 11 12 13 14 15 16
17 18 19 20 21 22 23
24 25 26 27 28 29 30
31
글 보관함